
프리미엄 웰니스 그로서리 ‘트웰브’
감각적인 패션 매거진을 넘기듯 존Zone마다 볼거리가 가득한 그로서리 ‘트웰브TWELEVE’의 오픈 소식. 기존 SSG 푸드마켓 청담점의 지하 1층과 지상 1층, 총 1,500평 규모를 리뉴얼한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지하 공간에 자리하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마켓을 선보였다.


‘트웰브’라는 이름은 12개월, 12간지 등 완전함을 상징하는 숫자 12에서 착안했다. 재료 본연의 순수함PURITY, 계절의 리듬SEASONALITY, 미식의 호기심DISCOVERY, 내일을 위한 오늘의 선택TOMORROW 등 12가지의 가치TWELVE STANDARDS를 세우고 각 섹션에 맞는 제품과 브랜드를 소개하는 셀렉션 기준이 흥미롭다.
트웰브는 일반적인 식품관과 달리 식품, 리빙, 다이닝, 패션 요소를 아우르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디스플레이 방식도 패션 편집숍의 문법을 적용해 과일과 채소 등 식재료를 마치 하나의 오브제처럼 연출했다고.
트웰브에서는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해외 브랜드도 선보인다. 슈퍼푸드를 엄선해 만드는 영국 프리미엄 스낵 ‘미스터 프리드Mister Freed’, 100% 천연 유기농 원료로 만드는 고단백·저당 시리얼 브랜드 ‘홀리Wholey’가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트웰브가 웰니스에 초점을 두고 개발한 자체 PB 제품으로 단백질·식이섬유·유산균을 담은 웰니스칩, 미쉐린 스타 셰프와 협업한 유기농 유제품 등 40여 종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소금빵으로 유명한 성수동의 인기 베이커리 ‘베통BETON’, 단순한 꽃집 이상의 큐레이션을 선보이는 가드닝숍 ‘슬로우파마씨SLOW PHARMACY’ 등도 입점해 그로서리를 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세계 각국의 식문화를 캐주얼하게 풀어낸 고메 델리 ‘트웰브 키친TWELVE KITCHEN’에서는 취향에 따라 플레이트를 완성할 수 있고, 국내산 제철 재료로 한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발효:곳간’도 새로운 미식을 선사한다. 다이닝 공간 중에서도 트웰브의 정체성을 가장 선명하게 드러낸 곳은 바로 ‘트웰브 원더바TWELVE WONDER BAR’. 인삼, 마카, 햄프씨드, 케일 등 40여 종의 재료를 블렌딩해 만드는 프리미엄 스무디는 트웰브가 지향하는 감각적인 웰니스를 완성하고자 했다.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춘 공간은 설계 또한 인상적이다. 지하 1층에 위치했음에도 중정을 통해 자연광이 깊숙이 스며들어, 시간과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여유를 더했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그로서리인 동시에, 바쁜 도심 속에서 호흡을 고르며 일상을 돌보는 곳으로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