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럭셔리를 완성하는 ‘미쉐린 키’ 호텔
미쉐린 가이드MICHELIN Guide의 ‘스타’는 레스토랑의 세계적 수준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모두가 신뢰하는 미식의 바로미터다. 미식뿐 아니라 숙박 경험으로 그 영역을 확장해, 2024년 4월부터 호텔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미쉐린 키MICHELIN key’를 도입했다. 여러 차례 현장 평가를 진행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호텔 선정하고, 총 3개 등급으로 분류한다. 지난가을에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역동적인 여행지, 한국의 첫 미쉐린 키 호텔 8곳을 발표했다.
‘미쉐린 키’ 등급
3 KEY A very special stay, 대단히 특별하고 탁월한 숙박 경험을 제공하는 호텔.
2 KEY An exceptional stay, 뛰어난 숙박 경험을 제공하는 호텔.
1 KEY An extraordinary stay, 특별한 숙박 경험을 제공하는 호텔.
2 KEY – 시그니엘 서울


서울 잠실의 롯데월드타워 고층에 자리한 시그니엘 서울은 구름 위에서 도심을 내려다보는 듯한 파노라마 뷰가 펼쳐진다. 반짝이는 스카이라인과 함께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비채나’, 프렌치 파인 다이닝의 거장 셰프 야닉 알레노Yannick Alléno가 특별한 미식의 순간을 선사한다.
ADD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 76~101층
2 KEY – 시그니엘 부산


해운대의 랜드마크 ‘엘시티LCT 타워’에 위치해 광안대교를 감싸는 수평선의 오션뷰가 시그니처. 1920년대 홍콩 무드를 재현한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차오란’, 미쉐린 3스타 셰프 브루노 메나르Bruno Menard가 큐레이션한 라운지 메뉴가 미식과 휴식의 밀도를 높인다.
ADD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30
1 KEY – 서울신라호텔


남산 자락의 고요한 기운과 도심의 에너지가 동시에 스미는 서울신라호텔은 한국적 고전미와 현대적 감각을 품은 곳이다. 세계 각국의 명사들이 선택한 럭셔리 호스피탈리티의 상징이기도 하다.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라연’에서 한국 전통의 맛을 재해석한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ADD 서울 중구 동호로 249
1 KEY – 아트파라디소, 파라다이스시티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자리한 아트파라디소는 파라다이스시티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로, 전 객실을 스위트룸으로 구성했다. 곳곳에 배치된 아트 컬렉션이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완성한다. 한식의 경계를 넘어 새롭게 선보이는 모던 한식 파인다이닝 ‘새라새’도 꼭 들려봐야 할 곳.
ADD 인천 중구 영종해안남로321번길 186
1 KEY –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 스파


제주 남부 해안 절벽 위에 세워진 리조트에서 천혜의 자연과 현대적인 럭셔리를 느낄 수 있다. 세계적인 호텔 디자이너 빌 벤슬리Bill Bensley의 감각이 제주 풍경을 드라마틱하게 담는다. 지역의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미식, 올레길로 바로 연결되는 접근성은 이곳만의 특권이다.
ADD 제주 서귀포시 태평로 152
1 KEY –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한국 최초의 럭셔리 호텔 ‘조선호텔’을 계승한 곳으로, 메리어트 ‘럭셔리 컬렉션’의 서울 스페이스다. 한국의 전통적 품격과 유럽식 모더니즘이 절묘하게 어우러진다.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이타닉 가든’에서 서울 강남의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창의적인 한식을 즐겨보자.
ADD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31
1 KEY –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고층 빌딩과 푸른 공원이 조화를 이루는 여의도를 배경으로 자리한 호텔. 세계적 건축가 리처드 로저스 경Sir Richard Rogers이 설계한 파크원 단지 내에 위치한다. 한강과 도심을 모두 담은 탁월한 전망, 세련된 루프톱 공간에서 서울의 풍경을 입체적으로 감상하기 좋다.
ADD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1 KEY – 포시즌스 호텔 서울


서울의 중심, 광화문광장 옆에 위치해 경복궁과 청계천 등 주요 명소를 산책하듯 누릴 수 있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유 유안’의 최고급 광둥요리가 미식의 깊이를 더한다. 역사와 현대가 공존하는 풍경 속에서 세련된 도심 속 휴식을 제공한다.
ADD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