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입사원을 위한 일당백 웰컴키트
입사 첫날, 책상 위에 이런 웰컴키트가 놓여 있다면 어떤 기분일까? HD현대가 새로운 시작을 앞둔 신입사원을 환대하기 위해 특별한 웰컴키트를 선보였다. 조선·에너지·건설기계 분야에서 철을 다루는 HD현대와 철이라는 소재를 일상 속 미학으로 풀어내는 레어로우RARERAW, 그리고 크리에이트 에이전시 스튜디오 오케이고STUDIO OKGO의 협업으로 완성된 결과물이다.
이번 웰컴키트는 HD현대의 브랜드 컬러인 ‘헤리티지 그린’과, HD현대 판교 본사의 건축 디자인을 오마주한 타공 패턴을 사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 책상 위에 놓을 수 있는 하나의 오브제로 재탄생했다.
이번 웰컴키트의 또 다른 특징은 높은 활용도와 지속 가능성이다. 정육면체 모양의 박스는 필요에 따라 노트북 스탠드, 툴 박스, 페그보드 등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율 좌석제로 운영되는 사내 문화를 고려해 이동에 용이하도록 뚜껑에 손잡이를 달았다.
내부 구성품 또한 알차게 채웠다. 신입사원들이 실제로 자주 쓰게 될 노트북 파우치, 덴탈 키트, 트랙 타이머, 카드 홀더, 보조 배터리, 핸드크림 등 실용적인 아이템들로 구성했다. 창의성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HD현대의 웰컴키트는 그 완성도를 인정받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